[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BNK경남은행은 투유금융센터 앱(APP)과 투유뱅크 앱 출시에 맞춰 ‘전용 여수신상품 4종’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요구불예금 ‘투유입출금통장’ㆍ거치식예금 ‘투유더정기예금’ㆍ적립식예금 ‘투유더자유적금’ㆍ신용대출 ‘투유즉시대출’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투유입출금통장은 만 19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면 누구나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최초 가입일부터 인터넷뱅킹ㆍ스마트뱅킹ㆍ텔레뱅킹ㆍCD/ATM기(자동화기기) 등 각종 수수료가 매월 통합 10회까지 면제된다.
여기에 ▲전월말 기준 보유 중인 투유더정기예금ㆍ투유더자유적금 1계좌 당 월 5회 ▲전월말 기준 투유입출금통장 자동이체 1건당 월 3회 ▲최초거래 고객 6개월 등 추가면제 혜택도 있다.
개인과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입 가능한 투유더정기예금은 기본이율 외에 ▲가입금액 3000만원 이상 ▲가입시 금리우대쿠폰 등록 등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20%p까지 우대금리가 제공돼 최고 연 1.65%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 월 단위로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다.
투유더자유적금은 개인과 개인사업자 누구나 초입금 1만원 이상 월별 300만원 이내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로 기본이율 외에 ▲투유입출금 통장을 출금계좌로 설정 ▲BNK경남은행 입출금 통장에서 자동이체 ▲가입시 금리우대쿠폰 등록 등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4%p까지 우대 금리가 적용돼 최고 연 1.70%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투유즉시대출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무방문ㆍ무서류로 가입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이다.
▲금융기관 또는 전업 카드사 신용카드를 2개 이상 보유 ▲신용카드 개설 후 1년이상 경과 ▲최근 6개월 이상 카드 이용실적 보유 등 요건을 충족하면 최저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5.68% 수준으로 상환은 최대 12개월까지 할부상환 할 수 있다.
스마트금융부 하충수 부장은 “금리우대ㆍ수수료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신상품 3종과 3~4분 내에 대출 실행이 가능한 여신상품 1종 등 4종의 여수신상품을 투유금융센터 앱과 투유뱅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 방문에 따른 번거로움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여수신상품 이용이 가능한 투유금융센터 앱과 투유뱅크 앱에 대한 많은 애용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