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현재 지구상에서 일어나는 문제와 현상 바르게 인식하며 문화의 다양성과 평화, 인권 등 교육
이번 연수는 학교관리자들의 세계시민교육에의 인식을 높이고 학교에서 세계시민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린다.
세계시민교육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현재 지구상에서 일어나는 문제와 현상을 바르게 인식하면서 문화의 다양성과 평화, 인권 등에 대한 이해를 높혀 지구촌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는 현재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로 활동 중인 토현초 현명철 교사와 배정고 최성우 교사가 나와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세계시민교육 수업 등 실천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정우탁 원장이 ‘세계시민교육의 개념과 실천’ 주제 특강을 한다.
안주태 인재개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장과 교감들이 세계시민교육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해 학교 현장에서 이 교육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올해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고, 세계시민교육 교사연구회를 운영하여 학교 수업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한 세계시민교육 실천 방법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앞으로 학교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세계시민교육 수업 자료도 개발할 예정이다.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