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소녀가정 등 소외계층 함께 겨울나기
의정부시 전 간부공무원(국‧과‧동장 83명)은 지난 11월 24일부터 오는 9일까지 16일간 저소득 노인가정,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저소득 중증장애인가정 등 서민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안부를 묻고 생활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시 간부공무원 방문 시 권역별 사례관리 담당자나 동 주민센터 담당자가 함께 동행, 방문가정에 어려운 사항들을 민간자원과 연계 지원할 수 있도록 함께 검토하고 노인가정 방문시에는 방문 간호사가 동행해 혈압, 당뇨, 빈혈, 콜레스트롤 등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 11월 24일부터 장수원 경로당과 솔빛터 장애인직업 재활시설을 방문해 노인들의 안부를 묻고 추위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하고 솔빛터에서 일하는 장애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11월 28일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노인의 건강상태와 주거상태 등을 직접 확인하고 어르신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했다.
의정부시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보호대책을 수립, 11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겨울철 위기가정 등 취약계층 발굴에 중점을 두고 월동 난방비, 생계비 등 생활안전을 위한 긴급복지지원과,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잇기 운동, 김장나누기, 폐지 줍는 어른신 피복지원, 결식아동 급식지원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의정부시장은 “이번 소외계층 위문을 계기로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직원들과 시민들에게도 좋은 사례가 돼 지역사회를 나눔이라는 하나의 끈으로 묶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