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이영활)이 겨울방학을 맞아 과학특별강연 및 과학웹툰 특별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아이들의 창의적 발상을 위해 열리는 이번 전시는 먼저 8일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영상의학과 교수이자 X-ray 아트 예술가인 정태섭 교수를 초청해‘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창의적 발상 따라하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연다.
화가이자 조각가, 발명가, 건축가, 요리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졌던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통해 융합의 시대를 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강연은 오후 1시30분부터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과학관 특별기획전 ‘영화 더하기 과학’ 무료초대권을 배부하는 이벤트도 가진다. 강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6일부터 3월5일까지 2개간 ‘과학, 웹툰에 빠지다’를 주제로 과학웹툰 공모전 수상작 및 숫자로 보는 웹툰산업 인포그래픽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대중문화 핵심콘텐츠인‘웹툰’과 ‘과학’이 결합한 과학웹툰 전시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인다. 전시는 ‘웹툰, 과학에 빠지다’,‘웹툰, 산업에 빠지다’,‘웹툰, 부산에 빠지다’,‘웹툰, 사랑에 빠지다’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지난해 9월부터 2개월간에 걸쳐 진행된 과학웹툰 공모전 수상작 16점을 태플릿 PC, 패널 등을 통해 선보이며, 인포그래픽을 통해 웹툰과 관련된 빅데이터 정보를 소개한다.
또 강민구, 김태헌, 남정훈 등 부산의 웹툰 작가 및 부산 배경 작품을 소개하고, 웹툰 속 주인공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웹툰 포토존도 마련해 재미를 더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