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화학습형.전문탐구형.사회참여형 신규동아리 및 기존동아리 접수
- 강사비, 교재비 등 학습동아리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 지원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속가능한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17년 우수평생학습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어울림 동아리 활동사진
구는 2016년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9개의 신규동아리를 발굴.지원하였다. 2015년에 이어 4개의 기존동아리들은 1년간 정기적 학습을 통한 성장 및 지역 내 재능기부를 통해 학습의 선순환 문화 형성에 큰 기여를 하였다.
2017년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상반기(1월), 하반기(6월)에 접수하며, 신규동아리와 기존동아리로 나누어서 접수한다.
구는 사업비 1천 5백만 원을 신규동아리 육성 및 기존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영등포구 평생학습 정보센터에 등록한 평생학습 동아리로 신규동아리는 학습동아리를 구성하고자 하는 구민(10명 내외의 소모임), 기존동아리는 활동실적이 1년 이상인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 및 단체다.
신규동아리는 △심화학습형(초빙강의 및 토론 중심 동아리) △전문탐구형(내부강의 및 정보교류, 연구토론) △사회참여형(지역사회 문제중심 토론과 성찰) 3가지 분야에 대해 모집하며, 기존동아리는 동아리 활동 시 영등포 관내에서의 재능기부 활동이 필수 조건이 된다.
▲ 나눔난타 동아리 활동사진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1월 5일(목)~1월 19일(목)까지 신청서를 구비하여 교육지원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신청서는 영등포구 홈페이지 또는 영등포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 사업을 통하여 관내에 다양한 동아리가 심화학습 및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