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명이 함께 모여 여행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놀거리와 사색을 만끽하기에 좋은 각종 볼거리, 그리고 풍성한 먹거리가 함께 공존하는 곳들이 인기다.
특히 올해는 1월 설 연휴를 시작으로 10월 추석연휴까지 각 월마다 황금연휴가 연달아 있어 사계절 내내 언제든 여행을 떠나기에 좋다.
국내에서 단연 손꼽히는 아름다운 바다풍경으로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 한켠에 바다전망 펜션으로 안성맞춤인 ‘늘푸른펜션’이 자리 잡고 있다.
펜션 바로 앞 바닷가를 거닐며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데다, 원한다면 가족들과 바지락 줍기 혹은 고동 줍기를 체험하거나 선상, 방파제낚시도 가능해 새해맞이 여행계획을 짜기에도 제격이다.
통영과 거제도 사이에 위치해 통영펜션, 거제도펜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뛰어난 펜션시설로 바다전망펜션 및 가족여행지, 1박2일 여행지로도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게다가 전 객실 바다전망을 자랑하는 오션뷰 테라스는 뜨거운 태양아래 한 해의 소망을 빌어볼 수도 있어 바다풍경과 일출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언제든 누구나 여행하면서 느끼는 불편함 없이 머물 수 있도록 깨끗한 시설과 저렴한 숙박료를 기본으로, 이야기꽃을 피울 야외 바비큐파티 등도 가능해 편안함을 누리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방방 트램플린 및 자전거트래킹, 그리고 통영의 신선한 먹거리를 맛보는 먹방여행도 얼마든지 가능한 풍성한 통영여행을 위한 안락한 쉼터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