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사업은 ▲농가 브랜드 개발 지원사업 ▲스마트 농산물 판매 활성화 사업 ▲농촌마을 실버 식물농장 조성 및 운영 ▲생태관광지 주변 농촌체험 기반 조성 및 운영 등 총 4개 분야이다.
농가 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은 해당 농가의 맞춤형 스토리를 발굴해 개발한 농장명과 BI 또는 캐릭터로 타 농가와 차별화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농가 3개소를 선정해 사업비의 60% 총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스마트 농산물 판매 활성화 시범사업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인터넷과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을 돕고 전자상거래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농산물이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택배 포장재 개발을 도와 농가의 직거래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농가 1개소를 선정해 1천만원을 지원한다.
농촌마을 실버농장 조성사업은 농촌을 도시와 교류하는 커뮤니티 거점공간으로 조성해 식물농장과 힐링 체험 등 신규 소득과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예산은 총 1억원이며, 1개 마을을 선정해 식물농장 운영과 관리,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생태관광지 주변 농촌체험 기반 조성사업은 생태관광지와 가까운 농촌마을의 지리적 여건을 활용해 체험관광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1개 마을에 1억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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