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2017 통합교육 정책포럼’개최
이번 정책포럼은 2016년 추진한 통합교육 정책연구를 바탕으로 경기도 통합교육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수교사, 통합학급교사,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정책포럼에서는 두 가지 통합교육 정책 연구 결과 발표 및 강연, 통합교육 과제에 대한 지정토론을 한 후 참가자들과 통합교육의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경기도 통합교육의 실태와 개선 방안을 정책연구를 수행한 한국교통대학교 박소영 교수는 “정책의 중심은 학생과 현장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연구를 통해 확인했으며, 사회의 변화와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미래지향적 통합교육의 재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지정토론에는 학계 ․ 현장 전문가 ․ 관련 단체 대표들이 참가하여 경기도 통합교육 정책의 실행평가 및 과제,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 및 통합교육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통합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요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방안, 모든 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모델 개발 방안 등을 주제로 펼쳐진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포럼의 다양한 의견과 논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중장기 통합교육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