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홍경원 운영본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인천항 세일즈단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등이 참여하는 ‘크루즈 코리아(Cruise Korea)’ 홍보관 내에 인천시, 인천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IPA는 홍보관 운영을 통해 전 세계에서 모인 크루즈 선사 및 관계자들에게 지난 2월 25일 성공적으로 개장한 인천항 임시크루즈부두를 홍보하고 기항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PA는 올해 인천항 기항 예정인 선사와 과거 입항했으나 올해 기항 예정이 없는 선사와의 미팅을 통해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 아울러 IPA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중국발 크루즈 취소에 대한 대응책으로 월드 와이드(World-Wide) 크루즈 유치 마케팅에 집중함으로써 컨벤션 참가를 기항수를 늘리는 반등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IPA 홍경원 운영본부장은 “국제 정세로 인해 올해 인천항 크루즈 입항 전망이 예년에 비해 좋은 편은 아니나 신규 크루즈 선사들과의 교류 기회를 늘려 인천항이 동북아 크루즈 중심축 항만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Seatrade Cruise Global)‘은 올해 33회째를 맞는 세계 최대의 크루즈 컨벤션 행사로 크루즈 선사․크루즈 기항지 항만관계자․여행사 등이 한자리에서 모여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다. 올해는 전 세계 92개국, 800여개의 관계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통일재단에 발목 잡힌 가평군 하수관로 사업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
-
경기 이네이트, 이터널 리턴 2024 내셔널 리그 결선서 초대 우승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