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제정한 가장 권위 있는 상
조광희 의원은 초선임에도 경기도의회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체제 및 혁신학교 개선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의회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조 의원은 특히경기도 특별재난지역 학교 및 학생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세월호참사의 직접적 피해자인 당시 단원고 2학년생은 대학생이 되어도 대학교 등록금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어서 이에 피해 당사자들에게 지원 혜택이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학생복지 향상에도 각별한 관심으로 정책 제안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펴 왔다.
조 의원은 “주위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만족하지 않고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주민을 돕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구촌희망펜상은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줌으로써 인류의 삶에 기여하는 공적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전국 200여 지방신문이 후보자를 발굴하고 언론인, 교수, 변호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의 책무를 뛰어넘는 공헌과 열정을 최고 덕목으로 해 공정한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