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5월 어린이날을 비촛한 황금연휴기간 동안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당항포관광지 내 5D 입체영상관에서는 눈앞에 살아 움직이는 듯 생생한 공룡 영상을 360도 스크린을 통해 관람할 수 있고, 공룡캐릭터관에서는 다양한 공룡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성 디노아쿠아리움, 당항포랜드, 당항포마린랜드, 요트스쿨 등의 시설과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공룡컵만들기 등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과 6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시니구하기대작전을 비롯해 고성오광대에서 주관하는 고성오광대공연, 연희극 놈놈놈, 전통예술단 공연 등 다양한 공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당항포관광지에서는 정부에서 지정한 봄 여행주간을 맞아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입장료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성공룡박물관에서는 각종 화석과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공룡의 탄생부터 멸종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재현한 다양한 공룡조형물, 봄꽃을 가득 품은 토피어리 공원, 주상절리의 병풍바위, 바닷물에 깎여 생긴 해식동굴, 기암절벽, 채석강을 방불케 하는 너럭바위와 갯바위에 산재한 공룡발자국, 한려수도를 품은 탐방길도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당항포관광지와 고성공룡박물관에 어린이 관람객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 다양한 공룡 조형물을 비롯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고성군에 더 많은 가족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