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승차권 조회화면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SR(대표이사 이승호)은 SRT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사항을 모아 ‘한 눈에 보는 SRT 어플 이용가이드’를 제작,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용가이드는 쉽고 편한 SRT 승차권 구입을 위한 열차조회, 좌석선택, 결제 및 발권, 활용 꿀팁, SRT 어플의 숨겨진 기능 등을 소개하고 있다. 어플의 ‘환승’ 기능을 사용하면 SRT가 운행하지 않는 ‘여수’, ‘창원’, ‘마산’ 등에 도착하는 연계 승차권을 가장 빠르게 안내받고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 강남이나 수도권 동남부로 이동할 때도 기존 고속열차와 SRT를 연계한 가장 빠른 환승 승차권을 안내한다. 또한 SRT 어플은 열차에서 내려 최종 목적지까지 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카카오맵, 카카오택시 어플 서비스도 연계된다.
이밖에도 SRT 어플은 열차 출발․도착 전에 지정한 시간에 알람을 울려주는 ‘알리미서비스’, 불편한 점을 승무원에게 소곤소곤 물어볼 수 있는 ‘호출서비스’, SRT 승차권을 구매해 다른 이에게 보내는 ‘승차권선물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 및 SRT 어플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SRT 어플은 5월 22일까지 약 200만명이 다운로드 받았으며 SRT 승차권의 약 75%가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