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도서관, 시민단체·독서동아리 등 시민주도 행사 개최
시민들이 행사기획부터 참여하고, 투표를 통해 선정된‘시끌벅적 책세상’ 테마로 개최된 이번 페스티벌에는 관내 시민독서회, 작은도서관 등 15개 단체에서 200여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맡아 진행했다.
도서관 내·외부에 18개의 독서체험 부스에는 어린이와 학부모가 다양한 독서체험을 할 수 있고, 일일 도서교환 장터에는 1,000여권의 도서가 준비되어 있어서 읽고 싶은 책으로 교환할 수 있었다. 또한 도서관 뜰에서는 벼룩시장에 해당하는 리브마켓도 함께 열려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또한 무한상상 3D 펜, 레고 로봇 레이싱 등의 일일특강과 필통 만들기, 나도 공룡 탐사대, 동화나라 가면무도회 등의 체험과 내멋대로 북페이스, 도서관 임파서블, 가족독서텐트 등 도서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테마행사 이벤트로 주민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았다.
체험부스 운영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도서관과 함께 개최한 이번 페스티벌에 주도적으로 참여,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김주성 꿈두레도서관장은 “이번 북페스티벌은 작은도서관, 시민독서회와 자원봉사자 등 시민이 중심이 되어 개최한 뜻깊은 행사”라며 “특히 작은도서관과 독서회의 자발적인 참여와 체험부스 운영, 그리고 200여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며 관련 단체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