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폐지 환영, 교육의 중심에 학생을 바로 세우는 계기
이 자리에는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해 성남, 수원, 용인, 양평, 여주, 이천, 안성, 광주하남 교육지원청 등 2권역 교육장 8명이 함께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거버넌스를 통한 공동체 구축’를 주제로 함께 만드는 지역 특색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현안 과제로 ▲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거버넌스 방향 정립과 상시협의체 운영, ▲ 마을과 학교의 교육협력 활성화 지원 등을 협의했으며, 지역별 다양한 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은 시대와 역사와 상황에 따라서 급작스럽게 변화는 것은 아니지만,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문명의 전환기를 맞아 교육의 본질이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 고민해야할 중요한 시기”라며 “미래교육을 위해 배움의 장을 확장하여 마을과 지역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지원 방안을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교육감은 이어“지역 사회와 함께 학교와 교육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지혜를 모아야 한다”면서, “지금까지의 혁신교육의 개념과 프로그램 등을 지금보다 더욱 확대하여 새로운 교육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ilyo4151@hanmail.net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