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8일 당수동 다람쥐 유아숲체험원에서 프로그램 운영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일요신문]김재환 기자=수원시는 산림체험으로 어린이들의 전인적(全人的) 성장을 돕는 유아숲 프로그램에 참여할 체험기관과 가족을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한다.
‘유아숲 체험프로그램’은 권선구 당수동 다람쥐 유아숲체험원과 장안구 송죽동 만석공원에서 8월부터 11월까지 정기형·수시형·주말 가족형·찾아가는 유아숲형 등 4개 유형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정기형(월 2회, 금요일) 4개 기관, 수시형(월, 화 중 하루) 64개 기관을 모집한다. 주말가족형은 선착순으로 회당 10가족을 모집한다. 총 340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차량 운행이 어려운 병설 유치원 등 34개 보육기관을 위해 유아숲지도사가 직접 찾아가 신청기관 인근 숲이나 어린이공원에서 유아숲 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가족은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유아숲체험기관’을 검색,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수원시 이메일(cookie0929@korea.kr)로 보내면 된다.
정기형, 수시형, 찾아가는 유아숲형에 대한 추첨은 다음 달 7일에 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문의: 031-228-4561,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생태공원과.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