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제22회 양성평등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성 평등 한 고양’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디자인 공모전 전시회 ▲와글와글 토크 콘서트(일‧가정 양립, 공존의 조건)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골든벨 등 각각 의미 있고 색다른 행사로 이뤄질 예정이다.
먼저 오는 7월 4일 14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에는 양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및 양성평등실천다짐 포토존 등 체험행사와 유공자표창, 축하공연 등이 마련된다.
이어 올해 7회째를 맞는 고양여성영화제가 7월 4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여성, 광장에 서다(여성과 정치)’ 라는 주제로 총 8편의 영화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롯데시네마 주엽점,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무료 상영될 예정이다.
오는 7월 8일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골든벨’이 성사체육관에서 개최되며, 7월 21일 ‘와글와글 토크콘서트’가 고양어린이박물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와글와글 토크콘서트’는 시민과 함께 저출산 대응 및 일·가정 양립 방안을 찾아보는 자리가 펼쳐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 평등 한 사회란 경제활동과 가족생활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 보람과 행복을 공유하는 사회일 것”이라며 “올해 양성평등주간의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가정 양립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ilyo4151@daum.net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