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는 마케팅 첫날인 26일 스타크루즈와 드림크루즈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세계 3위 크루즈그룹 ‘겐팅홍콩(Genting Hongkong)’ 관계자를 만나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개발 현황 및 선대 배치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인천항 기항을 유도했다. 27일에는 2013년 완공된 홍콩의 대표 크루즈 터미널인 ‘카이탁 크루즈 터미널’을 방문해 현재 건설 중인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8일에는 홍콩 소재의 해상운송관리 솔루션 기업과의 미팅을 통해 인천항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IPA 김영국 글로벌마케팅팀장은 “2018년 말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개장하면 인천항은 크루즈 거점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크루즈 선사가 인천항 기항을 결정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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