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세계시민교육 교사연구회 교사 50여 명이 참석해 세계시민교과서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활용 방안을 모색했다.
워크숍은 환경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주제로 전 지구적 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 보전, 경제적 이익, 사회공동체 협동조합 형성 등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 진행됐다.
경기도 초·중등 세계시민교육 교과서 활용 우수사례를 발표 한 후에 현장 적용 방안을 위한 분임별 토론도 실시됐다.
제주 서귀중앙여중 한상희 교사는 세계시민교육 시도 선도 교사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경기도교육청 인정도서 등을 활용한 세계시민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교현장에서 세계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우수사례를 공유,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세계시민교과서는 초등학교 454개교, 중학교 147개교, 고등학교 141개교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김정덕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세계시민교육이 교실 속에서 보다 다양하게 펼쳐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있도록 경기도 각 지역마다 세계시민교육 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letter@gmail.com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