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 민원콜센터 운영 품질관리를 검증 받아 국제규격 인증을 획득한 콜센터는 이번 심사를 통과해 운영의 안정성과 상담사의 적정성 확보까지 인정받게 됐다.
콜센터는 이번 국제인증 통과로 체계적인 민원전화서비스 능력 및 콜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 걸 맞는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세종시 민원콜센터는 개소 후 2년 동안 27만 4000건의 민원상담을 진행, 지난달에는 최고 1일 920건의 전화 안내를 수행했다.
이한유 민원과장은“ISO9001의 지속적인 관리와 민원콜센터 서비스 개선 및 외부 연계기관(정부세종청사·LH 등)의 협력을 통해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증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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