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업설명회에는 신생활그룹, ㈜코리아비앤씨, ㈜에나인터스트리, ㈜코스매랩, ㈜마리 등 80여개 기업과 지자체, 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한의대가 최근 가족기업, 협약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예비창업자를 대상,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에 대한 ‘2017 산학협력지원 기업설명회’를 가졌다.(사진=대구한의대 제공)
설명회는 이영화 부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각 사업단의 사업설명과 ENSL 협동조합의 투자설명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고 있는 각 사업단의 경우 이창언 산학협력부장의 K-뷰티 기업지원 설명, 강현재 센터장의 창업보육센터 기업지원 사업설명, 김경숙 특임교수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 사업설명, 구본철 전임연구원의 대구연구개발특구 지원 사업설명, 조동훈 부단장의 산업단지캠퍼스 조성 사업설명, 박성민 실장의 화장품품질검사기관 설명, 전중현 교수의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설명 등 순으로 열렸다.
참여기업의 건실한 운영을 위해 세무, 법률, 기술이전 등과 관련한 정보 제공 및 상품의 해외수출을 위한 무역, 관세 등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도 함께 진행돼 기업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영화 부총장은 “대학은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업체 수요에 맞는 창의적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 선도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참여기업들의 많은 협조와 동참”을 당부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