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승마 강습
강습생 모집은 호스피아m)의 “공지사항(9.16일자 게시)”을 참조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2주간이다.
3개 직영점의 강습 요일과 시간을 확인 후 선착순으로 신청하며 만 6세~30세의 재활승마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강습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의사소견서를 지참하여야 한다.
개별 강습반과는 별도로 학기 중 기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체험반도 운영 중에 있다.
단체체험반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승체험 및 다양한 말 교감 프로그램 등 10여 가지의 콘텐츠 중 선택하여 진행된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7년 3월 부터 12월 까지 연간 강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6~8주로 구성된 각 학기별로 강습생을 모집 중에 있다.
신체적ㆍ정신적 치유를 도모하는 재활승마와 힐링승마를 콘텐츠로 하는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서 전국 3개 직영점(경기도 과천본점, 경기도 고양시 원당점, 부산점)에서 강습을 시행하고 있다.
강습프로그램은 맞춤형 승마 수업은 물론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강습생들이 말과 교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강습지원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 중에 있다.
재활승마의 경우 말리더와 사이드워커 등 장애인의 승마수업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말리더는 장애인이 기승한 말을 앞에서 끌어주며 사이드워커는 기승한 장애인을 양 옆에서 보조하며 균형 잡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다. 신체건강한 자는 누구나 가능하므로 동물에 관심 있다면 재활승마 자원봉사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 볼 만하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