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칸타빌레 합창대회 우수상 수상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평소 칸타빌레 합창 수업을 통해 1년 동안 주1회씩 꾸준히 연습하여 실력을 쌓아 왔으며, 관내 행사인 남양주 소년소녀합창페스티벌, 가운마을 행복음악회에 참석하여 그 기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2013년을 시작으로 5회째 맞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10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으로 하나 되는, 멋진 화합의 장이 되었으며, 햇수가 더해질수록 참가자들의 실력이 향상되어, 수준 높은 합창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청소년들이 합창을 통해 재능과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남양주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은“귀 기울여봐”와“살랑살랑 초록바다”를 불러 아름다운 가사를 잘 표현하며 참가자 중 유일하게 3부 화음을 선보여 조화로운 하모니가 돋보였다는 심사평과 함께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양주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 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18년도 참가자 모집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2018년도 기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에 해당하는 청소년이며 별도의 선발기준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