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트럭
‘푸드트럭 창업 아카데미’는 푸드트럭의 창업과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지만 절차와 운영방법 등 관련 정보가 부족해 선뜻 창업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푸드트럭 예비 창업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2일간 13시간 교육으로 교육 1일차에는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템별 차량 디자인 개조 사례 등 창업기본과정에 대한 강의가 시작된다. 이어, 교육 2일차에는 음식메뉴 컨셉 및 차별화방안, 푸드트럭 제도 절차 및 위생관리, 푸드트럭 성공․실패사례 및 마케팅 등 푸드트럭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제 운영 사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푸드트럭 운영 사업자의 푸드트럭을 직접 살펴보고, 궁금했던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푸드트럭 창업 아카데미’교육 이수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수료증을 발급하고, 향후 서울시 창업자금과 창업컨설팅을 연계 지원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신청은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인원은 40명이다. 교육신청은 10월 12일부터 11월 05일까지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순주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서리풀 푸드트럭이 정착 할 수 있도록 푸드트럭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아낌없이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