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즈니스 대상
스티비어워즈는 2017 국제 비즈니스 대상 선정 결과 올해의 기업 부문에서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가 동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수상작은 60여 개국에서 출품된 3천9백여 건 중에서 선정되었으며, 국내 지방자치단체 웹진형 소식지 중에서는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사보-사외보(공기업, 정부, 협회)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데 이은 2년째 쾌거이다.
사람들의 사는 이야기, 남양주의 아름다운 풍경, 제 속도 삶의 가치를 담아 매달 발간되고 있는 쾌한도시는 네이버 포스트에 웹진형으로도 제작되어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구독자는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맞춘 쾌한도시의 고퀄리티 콘텐츠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남양주시 공식 페이스북에도 웹진형 소식지를 게재하는 등 사용자 특성에 맞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여 호평받고 있다.
국제비지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약어 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활동을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가 주최하고 있다.
전 세계 조직들이 경영, 올해의 기업, 마케팅, 홍보, 고객 서비스, 인사관리, 신제품, IT, 웹사이트 등의 부문에 출품하여 경쟁한다. 상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Crowned)’을 의미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