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 축제
이번 축제는 청소년, 교사, 학부모, 마을이 함께 모여 혁신교육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다.
20개 기관․단체, 학생·학부모, 마을주민 등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가 축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한다.
각종 체험, 전시 등 31개의 프로그램과 청소년 야외무대 공연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축제에서는 ▲동대문구․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마을 ▲청소년 ▲도서관 ▲교육복지 등 교육주체별 6개의 부스를 설치한다.
특히 ‘마을에서 놀자’ 부스에서는 마을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배출된 강사들이 자연물을 활용한 냉장고 만들기, Non-GMO 옥수수를 이용한 팝콘 만들기, 각종 전래놀이 체험 등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청소년 부스와 도서관 부스에서는 청소년 기획동아리 참여 학생들이 동아리 특성에 맞는 청소년 눈높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학교-마을-도서관이 함께 책 관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용두공원 야외무대에서는 웃찾사 개그맨 김선정의 사회로 청소년들이 무대공연을 펼친다.
관내 8개 학교의 13개 청소년 동아리가 직접 기획한 밴드, 댄스, 연주, 연극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숨겨온 끼와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한다.
이 밖에도 커피 및 쿠키 체험, 심리상담, 향수 만들기, 로봇교육 및 레이싱경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