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BNK경남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말로 예정된 과세특례(해외주식 매매차익과 환차익 비과세)를 이용해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등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13종에 선택 가입하면 사은품을 준다.
적립식 월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모바일상품권 2000원권이 지급되며 적립식 월 3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이 지급된다.
또 적립식 월 5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
거치식은 1000만원 이상ㆍ2000만원 이상ㆍ3000만원 신규 가입하면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ㆍ2만원권ㆍ3만원권이 각각 지급된다.
이밖에 적립식과 거치식에 함께 가입하면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모바일상품권이 지급된다.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고객 이벤트 참여는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은 물론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투유뱅크)으로도 할 수 있다.
WM사업부 김천도 부장은 “해외주식형펀드 비과세 제도 시행에 따라 해외투자에 관심은 있었으나 막연한 두려움과 세금 부담으로 투자를 망설이던 고객들이 새로운 투자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됐다.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활성화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와 함께 세제혜택 그리고 사은품도 받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가입한도는 1인당 3000만원으로 가입일로부터 10년간 세제혜택이 제공된다.
단 주식배당ㆍ이자소득ㆍ환헤지 등에 따른 이익은 과세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