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
구는 연 2회 대형 취업 박람회와 매월 1~2회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를 개최하여 구민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운영, 청년드림마포캠프,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 등을 추진하여 새로운 일자리창출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통해 중앙부처 및 고용노동부의 고용 및 노동정책에 관한 사업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취업취약계층인 어르신, 여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특화되고 차별화된 일자리사업을 전개해 고용의 질 개선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마포구는 올해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특별상과 함께 8천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기도 했다.
이번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는 관내 성산자동차운전전문학원과 연계하여 셔틀버스 운전기사 채용을 위한 1대1 면접으로 진행되며, 총 1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 직종 : 셔틀운전기사 ▲ 자격조건 : 1종 보통 운전면허, 경력 1년 이상 ▲ 근무 및 보수조건 : 하루 12시간, 220만원 이상 ▲ 근무내용 : 성산자동차운전전문학원 셔틀버스 코스이다.
구직을 원하는 마포구민은 사진이 부착된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면접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