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김해시장배 배드민턴 대회 개회식 모습
[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김해시배드민턴협회(회장 이상종)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19회 김해시장배 배드민턴 대회’가 21과 22일 양일간 율하체육관 및 장유스포츠센터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배드민턴은 활발한 활동량과 순발력을 바탕으로 한 유산소 운동으로 체력증진은 물론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로 시민들의 폭넚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드민턴의 저변 확대와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해 시민 및 동호인들의 화합의 계기 마련을 위한 이날 행사는 허성곤 김해시장, 민홍철 국회의원, 배병돌 김해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0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대회사에서 “배드민턴은 늘 친근하게 접했던 놀이가,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3,300여개의 클럽이 생겨나고, 동호인 수만 30만 명에 이르고 우리시에는 54개 클럽 3,000여 명이 활동하는 등 명실공히 ‘국민 생활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며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도 모두 날려 버리고 동호인 여러분들 서로간의 선의 경쟁을 통해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