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삼성라이온즈파크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 드론 레이싱 대회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드론 체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기업 전시부스 등을 운영한다.
이번 레이싱 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의 승인을 받은 ‘국제 FAI 드론레이스월드컵’대회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7개국 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레이싱 최강자를 가린다.
증가하는 드론 동호인들의 수요를 반영,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도 동시 개최되며, 참관 시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및 착륙체험’, ‘드론 VR체험’ 등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응급상황을 구조하는 ‘긴급 구호 드론 시연’과 주문자에게 정확하게 물건을 배달하는 ‘드론 택배 시연’, ‘드론 프로포즈 시연’, 각국에서 참가하는 드론 파일럿들이 펼치는 ‘인터내셔널 프리스타일 드론레이싱 시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지자체 최초 드론기업 지원기관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이번 행사에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다.
권영진 시장은 “미래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산업 육성과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수요 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드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 드론페스타에 참여해 드론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