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최근 우리사회에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가정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폭력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성폭력‧가정폭력의 효과적인 예방으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이자 성문화연구소 대표인 견윤창 강사가 맡았으며 ’성폭력‧가정폭력예방 작은 관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성폭력‧가정폭력의 개념, 성적자기결정권, 성폭력‧가정폭력의 실태, 예방 및 실천전략 등에 대해 실제사례, 동영상, 법령 등을 소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열정적인 강의로 올바른 성의식과 인권감수성을 고양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공직자들이 솔선하여 사회전반의 폭력예방에 앞장선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성실히 임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교육을 통해 성폭력‧가정폭력 등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예방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iIyo22@iI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이천 공동주택 신축 현장 ‘공사중단’으로 물의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