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건축학과 공모전 입상자들
[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공과대학 건축학과 학생들이 각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대거 입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경상대학교 건축학과에 따르면, 지난 10월 2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대학건축학회 추계학술대회 2017 학생작품전’에서 김재일(석사과정), 남혜우(5학년) 학생이 각각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사)경남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경남건축사회와 경남건축가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27회 경남건축대전’에서는 박지민(3학년) 학생이 금상을, 김광규(4학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11월 9일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2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진행된 ‘2017 대학생 건축올림피아드’에서는 대상(전희재, 이유나), 최우수상(박수영, 박지홍), 우수상(박수빈, 서지홍), 특선(이준혁, 김아현, 조재욱, 성주은) 등 경상대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이 모든 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뤘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건축학과장 강석진 교수는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이기도 하지만, 경남에서 최초로 건축학교육인증을 받은 경상대학교 건축학과의 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구성된 점도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