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간담회
마포구는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 두 차례 관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공직사회 이해를 도모하고 학비 마련의 기회를 주기 위해 모집한다.
참여 자격은 접수 시작일(2017년 11월 28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마포구이고, 고등 교육법상의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8일간 마포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원가능하다.
모집인원 35명 중 30%(11명)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 국가유공자 및 자녀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18일 전산 추첨하고, 당일 오후 6시에 구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년 1월 5일부터 2월 2일까지 1일 5시간(점심시간 제외) 주5일 근무하며, 1일 4만2,650원(중식비 포함)의 임금을 받게 된다.
선발된 아르바이트 학생들은 학생들이 사는 곳, 희망하는 업무, 전공학과, 컴퓨터활용능력 등을 고려해 마포중앙도서관 및 구청 각 부서, 동주민센터, 보건소, 구립도서관 등에 배치된다.
이곳에서 ▲민원안내 ▲프로그램 운영 보조 ▲행정업무 지원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안내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한 달간의 행정체험을 마치고 간담회 시간을 마련해 대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청취할 예정이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