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 수상 이찬규 학생
[부산=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이하 와이즈유) 해양레저관광학과 이찬규 학생이 지난달 30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마리나협회와 KINTEX가 주관한 ‘제2회 해양레저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는 수상자원과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국민 관심과 친수 레저생활 인식변화 등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정책 발굴을 목적으로 대한민국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개최됐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의 발표 후 현장 채점을 통해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찬규 학생은 ‘VR을 통한 블루오션 융·복합프로그램(지도교수 김철우)’이라는 주제로 참가하여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와이즈유팀은 해양레저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VR을 통한 동력수상레저기구(요트, 보트 등)조종 및 면허취득 사전·안전교육 활용과 전국의 우수한 해양자원을 사전에 실사로 촬영한 VR해양레저투어 체험영상 개발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해양스포츠레저산업 전문인력육성사업단 김철우 단장은 “해양레저산업 활성화와 관련 일자리 창출이 이어질 수 있도록 재학생의 해양레저실무 및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공모전과 평소의 꾸준한 활동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졌다”면서 “작년 제1회 공모전에서 공동 1등인 우수상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해수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