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장학금 5,000만원 후원
화성시는 8일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에서 ‘2017 기아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아자동차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화성지역 저소득층 청소년 50여명에게 5,0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기아드림 장학금’은 화성지역 저소득층 고등학생 가운데 학업에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화성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선정하고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이 학업비용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장학금 외에도 김장 나눔, 차량 및 물품 지원 등 화성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 “사랑의 캐리커처로 소아암환우 빠른 쾌유 기원”
부천시는 지난 7일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소아암환우를 위한 만화작가 재능기부 캐리커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민의 꿈을 그리는 캐리커처 그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정재훈, 박순영, 김용길, 조경봉 작가가 재능기부했다.
이들은 소아환우 38명의 캐리커처를 그려주며, 희망과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현 부천시 만화애니과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화를 만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문화 소외계층에 대한 만화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수력원자력(주) 팔당수력발전소, 방한복 100벌 기부
남양주시는 한국수력원자력(주) 팔당수력발전소가 지난 7일 소외계층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방한복 100벌(1,000만원 상당)을 와부조안희망케어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방한복은 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에 전달된다.
김경민 팔당수력발전소장은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팔당수력발전소는 매년 혹서기, 혹한기를 대비한 냉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 복지시설 차량지원, 푸드마켓 기자재 지원 등 현재까지 1억5,000만원 상당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같은날 KDB산업은행 잠실직원, (주)크린손, (주)현대판지, (주)다원체어스, (주)세종기획, (주)장평건설, 유케이특판(주)는 1,200만원의 후원금을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52명에게 롱패딩을 전달하고, 한글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한 방문학습 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 (주)율촌화학, 라면 2000박스 지정기탁
안산시는 올해 안산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라면 2,000박스를 기부했던 (주)율촌화학이 선부3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100박스를 지정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앞서 안산시 성포동 새마을부녀회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독거노인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유리창 단열 공사를 진행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 10여 명은 거동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 15개 가정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유리창 단열을 위한 뽁뽁이 붙이기 봉사를 진행하고, 된장과 목도리도 전달했다.
손시권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