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이전 및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경기도는 11일 오후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舊 영어마을) 내 공연장에서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이전 및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도의원 및 파주시를 지역구로 한 도의원, 경기도 홍보대사 아웃사이더 등을 비롯한 한국성문화센터협의회, 청소년단체, 교사, 학생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07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 문을 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10년 간 북부지역 아동 청소년들이 건전한 성(性)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험관 성교육, 찾아가는 성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등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특히 그간 기존 건물의 노후화로 인해 보수·보강의 필요성이 제기돼왔고, 이에 경기도는 기존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체인지업캠퍼스 파주 캠프 내로 시설을 이전하게 됐다.
새롭게 이전·단장한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는 생명·문화·건강·소통·관계 등을 주제로 각각의 교육 공간을 구성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가수(래퍼) 아웃사이더의 학교폭력 예방 특강 및 공연, 극단 ‘다줌’의 ‘청소년의 올바른 성가치관’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 양주 별산대의 전통 탈춤 공연 등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