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4회 충남벤처인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남벤처협회 제공
[천안=일요신문] 박하늘 기자 = ‘제14회 충남벤처인대회’가 13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사)충남벤처협회(회장 박종복)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충남벤처협회 박종복 회장을 비롯해 허승욱 충남도 부지사, 복기왕 아산시장, 이필영 천안시 부시장, 윤종언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등 지자체 및 지역 경제기관 관계자와 벤처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벤처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충남벤처기업 대상에는 ‘(주)디바이스이엔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벤처기업상 ‘미드미즈컴퍼니(주) 외 1개 기업 ▲우수벤처기업상 ’(주)엠디이‘외 7개 기업 ▲중소벤처기업장관상 ’영화테크(주‘외 2개 기업 ▲대전충남 중소벤처기업청장상 ’(주)쎌텍‘ 외 4개 기업 등 41개 기업이 수상했다.
충남벤처협회 박종복 회장은 “어려운 대내외적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충남도는 수출액 전국 2위 지역내 총샌산 3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충남벤처협회는 기업 경영 장애요인을 해소하고 충남지역 벤처기업의 목소리를 전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