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4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 23층 스카이홀에서 ‘2018년 5·6급 신입행원 입행식’을 가졌다.<사진>
입행식에는 빈대인 은행장과 신입행원 28명 및 신입행원 가족, 부산은행 임직원 등 약 90여명이 참석했다.
입행식은 8주간의 연수 과정을 담은 동영상 감상과 앞으로의 각오와 포부를 밝히는 신입행원 다짐의 시간, 은행장과 함께 하는 포토타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빈대인 은행장은 “현재의 초심과 열정을 잃지 늘 배우고 고민하는 금융인이 되길 바란다. 신입행원 모두가 기본에 충실하고 은행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신입행원 멘토링 제도를 통해 3년 이상 근무한 선배를 멘토로 정해 신입행원들의 업무 숙지와 은행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BNK경남은행, ‘5ㆍ6급 신입행원 입행식’
BNK경남은행은 4일 ‘5·6급 신입행원 입행식’을 가졌다.<사진>
본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입행식에는 손교덕 은행장을 비롯해 신입행원 27명과 본부부서 선배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손교덕 은행장은 8주간의 신입행원 연수 과정이 담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한 뒤 연수 성적 우수자를 시상했다.
이어 신입행원 한 명 한 명에게 휘장을 달아주고 사령장을 수여했다.
손교덕 은행장은 인사말에서 “신입행원 모두가 합숙 연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졌을 것으로 기대한다. 일선 영업 현장에 나가 몸으로 직접 부딪쳐 성공과 좌절을 겪으면서 강인한 BNK경남은행 은행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방창우 신입행원은 “냉정과 온정 그리고 열정으로 주어진 업무를 잘 수행해 기대에 부응하는 인재가 되겠다. 고객의 요구와 선배의 가르침에 늘 귀 기울이는 낮은 자세를 늘 경주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5·6급 신입행원들은 사령에 따라 본점과 영업점에 배치돼 오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5·6급 신입행원과는 별도로 현재 BNK경남은행연수원(창원시 마산회원구회원동 소재)에서 한창 연수를 받고 있는 7급 신입행원에 대해서도 오는 26일 입행식을 가질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개인카드 회원 대상 ‘신년맞이 이벤트’ 진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새해를 맞아 BC카드와 공동으로 부산은행 개인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부산은행 카드 중 VISA사와 제휴된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해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평창 동계 올림픽 개회식,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의 관람티켓을 제공한다.
이용실적 인정기간은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4일까지다. 이벤트 응모는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당첨자는 1월 30일 문자를 통해 개별 통지한다.
또 2018년 3월까지 부산은행 신용카드를 신규하는 고객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Paybooc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누적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 5천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가맹점별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와 현금서비스 최저수수료(7.9%) 적용 등의 혜택도 같이 제공한다.
각 이벤트별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홈페이지와 부산은행 전 영업점, 부산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NK부산은행 강호덕 카드사업부장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진행하는 ‘신년맞이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경남은행, ‘투유환전 환율우대 사은행사’ 오는 6월까지 연장
BNK경남은행이 지난해 말로 종료 예정이던 ‘투유환전 환율우대 사은행사’를 6개월 더 연장했다.
오는 6월말까지 투유금융앱(App)을 통해 투유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달러화(USD)ㆍ일본 엔화(JPY)ㆍ유럽연합 유로화(EUR) 등 주요 통화 환전 수수료를 회원 고객은 90% 비회원 고객은 70% 우대한다.
외환사업부 관계자는 “투유환전 환율우대 사은행사에 대한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간을 연장하게 됐다. BNK경남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투유금융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한 만큼 많은 고객이 참여해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이 지난해 8월 선보인 투유환전서비스는 투유금융앱을 통해 외국통화를 구입한 뒤 고객이 원하는 BNK경남은행 영업점에서 외화실물을 수령할 수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