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은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2018 과학교과 탐구실험 직무연수’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처음으로 도입되는 과학탐구실험을 대비해 교사들 간 수업노하우 공유와 과학교과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중고등학교 과학교사 7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는 출석수업과 재택원격연수로 구성돼 진행된다.
프로젝트수업, 토론수업, 배움중심수업 등 학생활동중심의 교수학습방법을 시도하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탐구능력 증진, 타인과의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 등 과학탐구실험을 통해 배움이 효과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연수하게 된다.
류석형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장은 “과학교사의 열정이 학교와 학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진정한 배움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살아갈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인천시북구도서관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주제의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은 알면 더 재미있는 동계올림픽, 동계스포츠 그리고 겨울을 테마로 진행된다.
1차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2차는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프로그램별로 4회씩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클레이로 남극탐험 ▲그림책이 있는 겨울놀이터 ▲도서관에서 만나는 동계올림픽의 나라 ▲동계올림픽에서 만난 과학 ▲올림픽 속 내 꿈의 직업을 찾아라 ▲나도 웹툰 작가(겨울편) ▲겨울이야기가 있는 영어그림책 ▲교육마술로 따뜻한 겨울 보내기 등이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추위를 이기고 새 학기를 준비하며, 특히 평생학습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곧 시작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