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장
[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1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8년 신년인사회에 참석, 의정부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 희망과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이날 신년 인사회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양주시장, 동두천시장, 연천군수, 지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경기북부 지역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결의식, 떡국나눔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업인들은 경기북부지역의 발전을 위한 의견교환과 함께, 대한민국 경제발전 중심축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내 기업만 잘되면 된다는 생각을 버리고, 함께 동반성장하는 따뜻한 경영, 통 큰 경영을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주신 우리나라의 진정한 애국자는 상공인 여러분들입니다.”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정부시, 지방분권개헌 의정부회의 출범식 개최
지방분권개헌 의정부회의 출범식
이날 출범식은 의정부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주민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이자 명지대학교 교수인 임승빈 박사의 “헌법개정 및 자치분권”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스위스를 예로 들며 “지방분권 개헌은 내 삶을 바꾸고 지방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스위스와 같은 국가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며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 설명했다. 또한 시민대표의 자치분권 결의문 낭독 후 참여자 100여명이 함께 피켓을 들고 지방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구호를 제창하는 등 열띤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의정부시는 오는 2월 1일 ‘지방분권개헌 의정부회의 촉구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지속적인 ‘천만인 서명운동 전개’ 등을 통해 지방분권 헌법개정 촉구할 계획이다.
iIyo22@iI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