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302개 기관을 대상, 민원행정 전략 체계, 민원행정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영역에 대해 조사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다.
경북도교육청은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특히 기관장의 민원서비스 추진의지가 우수하고 소통·공감 중심의다양한 민원관련 활동 및 참신한 민원서비스 계획 수립·시행으로 민원행정 전략·제도 운영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영우 교육감은 “이번 평가를 통해 우수한 부분은 더욱 강화하고 일부 미흡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라며, “새해에도 교육수요자 중심의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모두가 감동하는 ‘명품 경북교육’이 완성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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