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숙천 정비 공모사업 회의
정기총회는 2017 추진성과와 올해 시민들과 함께 가꾸는 주요사업들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8년에는 왕숙천가꾸기협의체 명칭을「진접어울림 협의체」로 변경하고 자연, 사람, 문화가 상생하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왕숙천 생태환경을 조성하여, 진접읍 주민의 화합과 복지문화 향상 및 지역발전에 기여에 최선을 다할 것을 공동결의했다.
진접어울림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이승재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과 윤수하 주민자치위원장은 2017년에 이어 올 한해도 많은 시민들이 뜨거운 관심과 화합으로 왕숙천 친수문화공간 조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 남양주시, 남양주 8경 책자 제작
남양주 8경 책자
책자에는 8경의 시작인 다산유적지(1경)를 비롯해 광릉숲(2경), 북한강 자전거길(3경), 천마산 일출(4경), 축령산(5경), 오남호수공원(6경), 수락산·불암산(7경), 미음나루·삼패한강공원(8경)의 수려한 경관 사진은 물론 인근 명소도 함께 수록되어 홍보책자의 내실을 더했다.
남양주 8경은 지난해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관광명소인 127곳을 시민 공모로 추천받아 남양주 팔경 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후 영상으로 제작되어 남양주시청, 쾌TV, 페이스북, 유투브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남양주 8경은 기존 영상제작으로 온라인 홍보에 집중하였는데 이번 책자 발간으로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홍보자료가 준비되어 남양주 시민은 물론 남양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에서 ‘남양주 가볼만한 곳’이나 ‘남양주 8경’울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iIyo22@iI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