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달성군
[대구=일요신문] 안대식 기자 = ;대구 달성군은 지난 19일부터 2월 2일까지 관내 농업인 1800명을 대상으로 ‘2018년 농정시책교육’을 실시한다.
‘2018 농정시책 교육’은 새해를 맞아 농업인들이 한해 영농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시하는 기본교육으로 작물별 핵심 재배기술, 관련 농정시책 홍보 등 농업인들에게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과목은 식량작물, 원예기술, 친환경농업재제인 클로렐라 활용 등이며 각 과목별 교육은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가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PLS(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의 전면시행에 대비해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농작물 병해충 관리에 대한 집중 교육으로 농업인들이 농약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홍보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내년부터 실시되는 PLS 전면시행에 대비해 우리 군 농업인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어려움에 처한 국내외 농업환경에 농가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달성군,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제8지역’ 이불·차량후원
사진제공=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제8지역이 합동월례회를 통해 후원을 결정한 이불 100채(6백만원 상당)와 장애인차량 1대(2800만원 상당)를 달성군과 달성군 장애인복지관에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백흠도 부총재는 “회원들의 정성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값지게 쓰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회원 간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을 함께 나누고 따뜻한 사회공동체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나눔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시기에 뜻깊은 기부를 해주신 국제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 기탁해주신 이불은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으며 달성군 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되는 차량은 이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요긴하게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제8지역은 지난해에도 전기담요 300채(3000만원 상당)를 기탁했으며 급식봉사, 김장나누기 봉사, 장학금지원, 기타 행사지원 등 왕성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