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지난 3일 본점 누리마당에서 ‘심폐소생술·화재예방 교육’을 진행했다.(▲사진)
자율적으로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 등 60여명은 대한심폐소생협회 심폐소생술(CPR) 일반인과정 인증 교육기관인 ㈜에스원 강사로부터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과 전기 충격을 줘 심장 박동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을 함께 습득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친 뒤에는 최근 빈발하고 있는 화재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화재예방 교육을 받았다.
실생활에서의 화재예방수칙과 대형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대표 요령 등을 숙지하고 가스형 소화기 이용법도 실습했다.
교육을 이수한 김소영 계장(남마산지점)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응급처치 요령을 가족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 등 교육 받은 내용이 위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사부 신태수 부장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응급·재난상황에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일반인들의 침착한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임직원은 물론이고 직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앞서 지난달 16일에도 임직원 74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부산은행, 설 명절맞이 ‘황금 개 이득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018년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 개 이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황금 개 이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에 부산은행 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후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신청을 하면 2018명을 추첨해 1등(1명) 황금 개 골드바 20돈, 2등(17명) 황금 개 골드바 5돈, 3등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2천명)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몰 등에서 부산은행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해 설 명절 선물세트와 행사상품 등 구입 시 최대 30%의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도 제공한다. 상품권, 기프트카드, 등록금, 우편료, 제세공과금 등은 제외된다.
각 이벤트별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홈페이지와 부산은행고객센터, 비씨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BNK부산은행 강호덕 카드사업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속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