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 화재 실험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대전소방본부(본부장 이갑규)는 7일 옛 가수원119센터에서 주택에서 화재를 가상한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의 중요성에 대한 실험을 실시했다.
이번 실험결과 감지기를 통해 사람이 화재를 인지하는 시간이 직접 인지하는 시간보다 빠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차이만큼 골든타임이 확보된다는 사실도 확인했다.
한편 최근 5년간 대전에서는 5843건의 화재가 발생해 33명이 사망했으며, 주택 화재는 35.1%인 2051건으로 사망자의 75.8%(25명)가 주택 화재로 인해 발생했다.
대전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은 35.25%에 그치고 있으며, 이는 전국 평균 41.08%에 크게 못 미치는 수치이다.
비전 선포식 기념촬영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장기 발전비전 선포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이 7일 진흥원 중장기 발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출범 3년차를 맞은 진흥원은 내부 TF팀과 외부 컨설턴트를 중심으로 대내외 환경분석, 벤치마킹, 직무분석 등의 과정을 거쳐 발전 비전과 미션 및 이를 위한 3대 전략방향과 35개 실행과제를 도출했다.
진흥원은 기관혁신 역량강화, 기업지원 선도, 미래성장 플랫폼 구축이라는 3대 전략 방향 하에 대전의 정보문화산업 기업 1500개 육성, 대전GRDP중 정보문화산업비중 30% 달성, 국비 예산 700억원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박찬종 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중장기 발전 미션과 비전공유를 통한 명확한 목표의식을 설정하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지속적인 감사(感謝)경영을 통해 진흥원을 자부심, 신뢰 그리고 재미가 있는 행복한 일터(Great Work Place)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구형 한꿈이 교통카드 폐지
대전시는 2011년 2월 이전에 발급돼 전국호환이 불가능한 구형 한꿈이 교통카드를 오는 6월 1일부터 폐지한다.
이번에 폐지되는 구형 한꿈이 교통카드는 VISA Cash 로고가 삽입된 선·후불식 교통카드와 카드번호가 2081로 시작되는 선불식 교통카드이다.
구형 한꿈이 교통카드에 충전된 금액은올해 연말까지 가까운 KEB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7일 후에 환불받을 수 있다.
# 대전효문화진흥원 설맞이 이벤트
대전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은 개원 후 처음 맞는 무술년 설을 기념해 윷점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15일 ~ 18일(16일 설날 제외) 3일 간 운영하는 설날 기념 특별 이벤트는 윷점으로 보는 2018년 신년운세, 다양한 전통놀이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장, 캐리커처로 그리는 우리가족 사진, 신년다짐 소원풍선 날리기 외 6종의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행사 홍보물
# 대전역전지하상가 설맞이 대축제
대전 동구는 오는 10일 역전지하상가 트레일존마당 특설무대에서 설맞이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목척교 지하 트레일존마당에서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통해 역전지하상가를 활성화 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마술쇼와 저글링 공연, 초대가수 트로트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되며, 10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트롬세탁기, TV, 전기그릴, 커피메이커 등의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 대전시립예술단 단원 공모
대전시가 시립예술단 사무단원(기획·홍보마케팅담당)과 시립교향악단에서 근무할 예능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교향악단 모집분야는 제2악장과 비올라(상임)이다.
예능단원은 1차 서류 및 연주실황 DVD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실기전형으로 지정곡과 자유곡 심사로 진행되며, 2차 실기 합격자에 한해 3개월간 비상임 단원으로 위촉해 오케스트라 합주력과 적합성 평가 후 최종 면접을 거쳐 단원으로 선발된다.
원서 접수는 27~28일 이틀간이며, 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