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설 연휴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오는 14일까지 개인 고객이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현금 구매하면 종전 5%에 5%가 추가된 10% 할인율을 적용한다.
또 오는 28일까지 개인별 현금 구매한도를 기존 월 최대 30만원에서 월 최대 50만원으로 확대했다.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 구매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권종은 5000원권·1만원권·3만원권 등 3종으로 전국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마케팅전략부 김종석 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과 선물을 구매하는 지역민과 고객들의 장바구니가 더욱 풍성하게 채워지기를 바란다.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현금 구매는 대리인이 할 수 없는 점 참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세 복지시설에 ‘후원물품’ 기탁
BNK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이성철 부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직원들이 가곡경로당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난방비가 없어서 불도 못 때고 있다는 미등록 경로당의 딱한 소식을 접하고 지원에 나섰다.
BNK경남은행은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영세 복지시설에 후원물품을 기탁했다.
노인복지법에서 정한 등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지원의 사각에 놓인 가곡경로당·덕산경로당·삼선아파트경로당 등 창원지역 미등록 경로당 3곳에 쌀·라면 등 부식과 생필품을 후원했다.
사회공헌홍보부 이성철 부장과 직원들은 지난 8일 오후 가곡경로당(창원시 의창구 동읍 소재)을 직접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사회공헌홍보부 이성철 부장은 “지역 내 경로당 중 적잖은 수가 지방자치단체 지원을 받지 못해 혹독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후원물품을 기탁하게 됐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다가오는 설 연휴를 한결 넉넉하게 보내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을 위해 적극적인 후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노인복지법에서 정한 등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미등록 경로당은 창원지역 9곳을 포함해 경남지역 224곳에 달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경로당 3곳 외에도 지난 2014년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창원교도소 연계 복지시설 소망원(창원시 의창구 북면 소재)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대여금고·보호예수 무료 이용 서비스 실시
BNK경남은행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현금·유가증권·귀금속 등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대여금고·보호예수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고객은 물론 누구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해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대여금고는 경남지역 52곳, 울산지역 18곳, 부산지역 8곳, 경북지역 1곳 등 전국 79곳 영업점에서 이용 신청이 가능하다.
보호예수 서비스는 전국 165곳 전 영업점에서 이용 신청할 수 있다.
수신기획부 이의준 부장은 “설 연휴 동안 장기간 집을 비우는 지역민과 고객을 위해 대여금고·보호예수 무료 이용 서비스를 마련했다. 가정 내 귀중품 도난ㆍ분실 걱정 없이 편안하게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은성 ‘유망중소기업’ 선정
BNK경남은행 이정원 동부영업본부장(왼쪽 두 번째)이 ㈜은성 김옥만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에게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소재한 ㈜은성(대표이사 김옥만)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
이정원 동부영업본부장과 화전공단지점 정석렬 지점장은 ㈜은성을 방문해 김옥만 대표이사에게 유망중소기업 인증 현판과 인증서를 전달했다.
비철금속 특수합금 선재 제조 업체인 ㈜은성은 첨단산업용 기초 소재와 일상 생활용 소재 그리고 밸브 제조의 필수품인 패킹링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지난 1992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으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수출유망중소기업·부품소재전문기업 인증을 잇따라 취득하는 등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은성에는 거래실적에 따른 대출금리 우대 등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이정원 동부영업본부장은 “㈜은성이 탄탄한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금융 지원을 이어나가겠다. 우수한 성장 가능성과 수출 잠재력을 보유한 지역 유망 중소기업 발굴과 교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