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본부장 허진근)는 임산부와 태아의 정서적, 심리적 교감을 위한 임산부 힐링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임산부 힐링클래스는 임산부의 심신 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캔들공예’ 및 ‘플라워 공예’ 시간으로 이뤄진다.
1차 캔들 만들기는 20일, 2차 교육인 화관 만들기는 27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세부교육일정 확인 및 참가신청은 네이버 카페 ‘맘맘맘 부산’을 통하면 된다.
#부산의료원, 소속 선수단 현장 방문 격려
부산의료원은 지난 8일 의료원 소속 장애인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기장 탁구 실내 체육관과 부산시 장애인 역도 훈련장을 방문했다.(▲사진)
이날 의료원 임직원들은 현장을 둘러보고 소속 장애인 선수들과 만나 담소를 나눈 후, 역도 권태현, 오홍비, 탁구 김인철 선수에게 응원의 뜻으로 설날 선물을 전달했다.
탁구 김인철 선수는 “부산의료원 소속 선수가 된 것이 기쁘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운동을 포기하는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많아 다른 선수들에게도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원호 총무과장은 “추후 장애인 체육선수를 꾸준히 영입할 예정”이라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의료원 소속선수들은 지난해 8월에 입사해 제37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역도 –66kg 데드리프트, 스쿼트, 파워리프트를 석권하며 3관왕에, -78kg에서는 종합은메달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
안전보건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병진)는 9일 장애인재활시설인 영광재활원(원장 임성희)을 방문해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한 생필품 및 위문금을 전달했다.(▲사진)
이번 위문은 설명절을 맞아 부산지역 관내 소외계층을 방문해 위로하고 경제적 지원을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김병진 본부장은 “나눔과 배려를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사회문화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