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지사장 유재승)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9일 마산시외버스터미널 및 마산역에서 윤리경영 실천 및 클린공단 구현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벌였다.(▲사진)
이날 행사에서 유재승 지사장은 ‘설 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등 청렴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클린공단 만들기에 임직원 모두가 노력할 것임을 다짐했다.
금연캠페인,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보험료부과체계 개편, 치매 국가책임제 관련 장기요양서비스 강화 등 공단 주요현안에 대한 대국민 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부산지방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실태조사 실시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부산·울산지역 584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복무기관 실태조사는 부적절한 복무관리 사례를 예방하고 엄정한 복무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연말까지 실시된다.
청은 실태조사 결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사회복무요원 배정 시 우대, 포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중점 조사사항은 복무부적합 소집해제 대상자 발굴, 사회복무요원의 근태 관리, 보수 지급 실태, 제복 착용 여부, 근무현장 확인과 함께 주기적 관찰 및 면담, 복무관리포털의 적정 운영 등이다.
이 외에도 체육인 등 병적별도 관리대상자에 대한 근무태만 여부를 확인하고 성실 복무자에 대해서는 표창, 특별휴가 부여 등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방침이다.
부산병무청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은 우리 사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사회복무요원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긍지를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배려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중국총영사관 경제참사관, aT부산울산지역본부 방문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염덕연 경제참사관은 지난 9일 오후 aT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강경중)를 방문했다.(▲사진)
이들은 aT의 사업 소개를 받고 대내외시장 동향 및 농식품 수출입 확대방안 등 다양한 협업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