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학교평생교육을 위해 추진한다.
학사일정 및 학교 급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2월(초․중학교) 신청학교를 모집·선정 운영한다.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 다함께 프로그램’은 하반기에 안내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즐거운 학교는 초등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우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평생학습 지원 프로그램으로 1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문화 중점학교 및 사회배려계층 학생이 많은 학교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중학생 학생성장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미래 역량 준비 프로그램으로 동아리와 학급,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SW교육, 미래사회 기술과 직업, 진로탐색, 자아성장 등 영역별 전문강사가 42개교를 찾아간다.
학부모 대상 ‘The 좋은 부모 되기 프로젝트’는 초․중등 자녀를 둔 경기도 내 학부모를 위해 자녀와 공감하는 좋은 부모 되기를 주제로 부모·사랑법, 엄마의 행복 찾기, 함께 성장하기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50개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학교별 참가신청은 12일부터 23일까지 학교로 안내한 공문에 의거해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신청 가능하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