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한 식습관 교육 실시
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길복임)는 지난 9일 센터 교육실에서 어린이급식소 조리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올바른 저염 식습관 형성을 위한 특화사업인‘나(Na+, Natrium) 길들이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2017년 염도측정 기록 모니터링 결과‘된장국’의 평균 염도가 맑은 국 대비 높은 편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날 교육은‘찾아라! 삼삼한 된장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 등 성인병의 유발 요인으로 어릴 때부터 건강한 식습관이 매우 중요해짐에 따라 2017년부터‘나(Na+, Natrium) 길들이기’특화사업을 통해 영유아에게 제공되는 국의 염도를 원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관내 101개 어린이급식소에 염도계를 대여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왔다.
이날 교육에서는 적정 염도의 삼삼한 된장국을 끓이기 위한 저염관리 이론 교육과 실험 조리 교육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교육과 함께 2017년 저염관리 우수 조리사(13개 기관)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길복임 센터장은“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각 기관별 염도측정 결과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 조리사를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균형있는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의왕도시공사, 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의왕도시공사는 설 연휴에 고향을 찾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관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연휴기간 동안 개방되는 공영주차장은 총 16개소(1997면)로 ▲내손동 공영주차장(8개소-884면), ▲부곡동 공영주차장(4개소-611면), ▲청계동 공영주차장(1개소-277면), ▲고천동 공영주차장(2개소-131면), ▲오전동 공영주차장(1개소-94면)이다.
이번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연휴기간 동안 지역주민 및 방문 귀성객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해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성훈 도시공사 사장은“명절 연휴 기간에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장을 보고 이동할 수 있도록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다”며 “명절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의왕시,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김성제 의왕시장은 13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위문은 설을 맞아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모두가 더불어 사는 명절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 시장은 명륜보육원, 마리아의 집, 성라자로 마을, 녹향원, 희망의 집을 차례로 방문. 시설입소자들과 종사자를 만나 격려하고 사회복지시설 9곳에 쌀, 세제, 화장지 등 각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생필품을 전달했다.
김성제 시장은“오늘 전달한 물품이 사회복지시설에 계신 분들이 따듯하고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