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남양주시 SNS를 활용한 스마트 농업인 육성 교육
남양주시는 스마트팜 육성을 위한 ‘2018 농업인정보화교육’을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다.
농업인정보화교육은 최근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 인터넷을 이용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과 스마트폰활용도가 커지고 있는 것을 반영하여 실생활에서 정보화 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이주형지도사는“농업인정보화교육으로 농업인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을 통한 세상과의 소통과 최신 트렌드 읽는 능력을 증진시켜 우리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일 것을 기대하고 아울러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농업인 및 시민대상으로 진행되는 농업인정보화교육은 19일부터 3월 16일까지 2개 과정 40여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SNS제작 및 활용을 교육한다.
# 남양주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남양주시는 오는 22일 남양주 고용복지센터에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96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안전보건교육은 참여자 다수가 고령자인 공공근로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대응 지침을 숙지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한국산업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강민기 차장이 진행하며 공공근로사업 재해발생유형과 유형별 재해방지요령 등을 실제 사업현장에서 발생한 사례 위주로 실시한다.
한편 시는 이번 달에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들의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담당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참여자 근로계약 및 관리감독 요령, 사업재해 발생 시 처리절차 등을 교육, 사업 진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ilyo22@ilyo.co.kr